반응형

신체 나이를 거꾸로 돌리는 과일!

 

현대판 불로초.. 는 아니고 불로과일이 되겠네요.

 

바로... 레몬(LEMON) 입니다!!!

(사진을 보기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이네요 ;;)

 

신체나이가 젊어진다? 외적으로는 피부 나이를 말하고 속으로는 혈관나이를 말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이러한 작용을 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과일이 바로 레몬입니다.

 

영양제들 많이 챙겨들 드시지요? 바로 영양제를 드실 때 같이 레몬수를 같이 드시면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레몬을 그대로 먹는 건 아니고요 본인이 마셔야 될 그날의 물을 레몬 착즙을 해서 하루에 1개에서 2개 정도

섞은 후에 그 물과 함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그냥 영양제 혹은 약만 복용하는 경우와 이 레몬 물과 같이 복용하였을 때 비교해보면 차이를 많이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레몬 고유의 항산화, 항염, 항암, 항균 작용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레몬은 많은 종류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대표 적으로 레몬의 효능을 나타내는 게 바로 비타민C, 비타민P 그리고 각종 유기산(구연산), 미네랄(칼륨)

입니다. 이러한 대표적인 성분들로 보면 각각의 효능이 아주 뛰어나 개별 성분만으로도 상품화가 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비타민C 하나만 보더라도 항염, 항암, 항바이러스, 콜라겐 합성 등의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P의 경우에는 모세혈관 투과성 조절,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서 굉장히 신체 나이를 젊어지게 하는데 궁극의 도움을 준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구연산은 어떤가요? 피로개선, 에너지 생성, 체지방 분해, 피부 미백, 혈관 건강, 술, 담배 중독 증상 완화, 기생충 및 곰팡이 퇴치, 기분 개선, 소화개선, 혈압강하 도움,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은 굉장히 값어치 있게 생각하는 게 바로 고혈압 환자인 경우에 이 칼륨이 적절한 이뇨작용을 나타냄으로써 혈압을 떨어트려서 혈관의 탄력의 저하를 막아주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작용하는 성분입니다. 

 

이 레몬에는 비타민P가 많이 있다고 말씀드렸죠..

비타민 P 중에서도 대표 성분인 헤스페리딘 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존재합니다. 

이 헤스페리딘은 비타민C와 만났을 때 비타민C의 효능을 굉장히 올려주는 부스터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비타민P의 P는 P=Permeability(투과성)라는 말로 알 수 있듯이 모세혈관 벽의 탄력성을 굉장히 조절해 주는 작용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늘어지고 느슨해지고 조직에 어떤 모양을 잃은 조직 혈관 세포들을 탄력 있게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C와 만나게 되면 이 비타민C와 시너지 효과를 엄청나게 기대할 수 있는 것이죠.

 

일본의 연구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비타민 P와 비타민C를 동시 섭취하면 비타민C가 혈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장시간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보통 혈중에서 비타민C가 머무르는 시간이 길면 1시간에서 2시간 정도이지만 레몬수와 같이 복용할 경우 장시간.. 무려 10시간 가까이 머무르게 했다는 겁니다.

 

물론 리포좀 비타민C 같은 경우는 거의 12시간까지도 최고 혈중농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비타민P와의 시너지 효과는 혈중농도를 지속시키는 것 외에도 비타민C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최대 25%나 기능이 올랐다고 연구된 바 있습니다.

 

비타민 P=바이오플라보노이드=비타민C 2라고도 불리는데요 비타민C가 군주라면 비타민P는 신하 정도로 볼 수 있겠네요.

비타민 P(신하)는 비타민C(군주)의 약효를 도와서 상승을 시켜주는 신하로써의 작용을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비타민P는 괴혈병(비타민C가 부족해서 생기는 병)을 연구하는 도중에 이 비타민P가 밝혀지게 됩니다.

이것은 비타민C의 효능을 높이는 데 있어서 비타민P가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레몬을 드시게 되면 모세혈관의 탄력 개선, 피부 탄력 개선, 여러 신경 조직, 근육의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레몬의 가장 큰 효능인 구연산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

 

구연산은 우리 일상생활에 아주 다양하게 쓰이고 있죠. 빨래 세제, 싱크대 청소, 배관 청소 등등.. 그 이유가 뭘까요?

바로 묵은 찌꺼기 묵은 때 석회화를 녹이는 작용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능이 우리 신체 내에서도 똑같이 작용될 수 있습니다. 혈관의 만성염증과 노화는 혈관의 석회화를 유발하고, 동맥경화는 혈관 석회화의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혈관의 석회(돌)를 녹이는 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레몬의 천연 구연산이라는 사실!

 

그래서 구연산의 효능을 보면 신장의 결석 담결석, 통풍, 간경과, 유방 석회, 동맥경화 등 만성적인 염증에 의한 석회성 병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보면 원인 모를 수족냉증이 있을 때 식용 구연산을 드시고 효과가 있었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구연산을 통해 말초순환이 개선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물론 구연산은 이러한 효과 외에도 우리 몸의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죠.

피로를 회복하고, 2차적으로는 체지방을 분해하거나 합성을 억제하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살균작용도 뛰어나서 주방세제 등에는 거의 구연산이 필수로 들어가 있을 정도랍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한 가지!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각종 미네랄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성분이라는 점!

 

이러한 천연 구연산이 레몬에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레몬은 현대인들에게는 불로초 아닌 불로 과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 Recent posts